1 |
단과 구분 없음 |
서비스학부 |
호텔경영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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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경영과는 국제적인 감각과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호텔리어 (Hotelier) 육성을 위한 특급호텔 맟춤식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양교과를 비롯하여 인증제실습, 호텔산업의 핵심인 객실 및 식음료 실무실습 그리고 호텔경영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현장감 있는 실무중심으로 진행한다. 또한 영어와 일본어 집중교육을 실시하여 서비스 인으로서의 기본적인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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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단과 구분 없음 |
디자인학부 |
패션디자인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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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디자인과는 실무지향 패션지향 패션전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2004년 3월 신설되어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에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실제적 산학연계 마스터플랜을 토대로 40여개 패션산업체와의 산학협력 결연을 맺어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우수인력 배출은 물론 산업체에 필요한 다양한 패션자원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21세기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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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단과 구분 없음 |
디자인학부 |
산업디자인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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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디자인 분야 및 현장에서 종사할 인력양성을 위하여 주얼리디자인, 제품·세라믹디자인, 시각디자인, 등에 관한 기초 조형능력을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배양하고,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중견디자이너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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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단과 구분 없음 |
서비스학부 |
비서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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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서과는 외국어, 사무기술 능력을 종합적으로 갖춘 전문비서 인력 교육을 목표로 비서실무 지식과 현장비서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외국어교육, 커뮤니케이션 훈련, 컴퓨터를 활용한 정보관리 및 웹디자인, 이미지메이킹 훈련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기업 조직의 화합과 조화로운 인간관계 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지식, 기술, 인품을 겸비한 여성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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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단과 구분 없음 |
서비스학부 |
관광경영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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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관광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관광경영과는 1983년 설립되어 2,800명의 관광인력을 양성, 배출하여 관광업계의 중견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급변하는 산업사회에 부응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고객 서비스 향상교육, 외국어 교육등을 실시하여 산업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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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단과 구분 없음 |
서비스학부 |
항공경영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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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경영과는 항공운송 및 유관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대한항공과 연결된 온라인 시스템으로 예약, 발권, 운송, 화물업무를 현장감있게 교육하고 있다. 외국인 고객 서비스를 위하여 영어, 일어 등의 외국어 교육은 물론 서비스 마인드와사무자동화 등의 다양한 실습을 통해 지식과 능력을 고양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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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단과 구분 없음 |
서비스학부 |
항공운항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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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운항과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승무원을 육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외국어 구사 능력과 문화감각을 배양시키는 이론 및 실습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철저한 서비스 현장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항공기 승무직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기 위한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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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단과 구분 없음 |
신소재공학부 |
금속재료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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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는 기존의 금속소재 뿐만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새로운 전자재료 및 기능성재료 등의 다양한 신소재가 요구된다. 이에 금속재료과에서는 금속 및 전자, 기능성 재료의 기초 이론인 금속조직학, 열역학, 금속재료학 및 반도체공정 등의 이론교육과 함께 주조, 표면처리, 재료시험 및 열처리, CAD, CATIA 등의 다양한 실험 실습을 통하여 현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
9 |
단과 구분 없음 |
신소재공학부 |
화공환경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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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공환경과는 가스·정유·석유화학, 화학공정, 제약·바이오, 유기·고분자소재 등의 전공분야와 생명공학기술(BT), 나노기술(NT), 정보기술(IT), 환경기술(ET)에 대한 복합지식을 갖추기에 최적의 학과이다. 화공환경과는 기초 및 응용화학, 화학공학, 환경공학, 신소재공학, 물질 분석에 대한 이론을 배우며 실험실습을 통하여 산업현장에 적응력을 가진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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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단과 구분 없음 |
건축학부 |
실내건축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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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에 대한 이해와 건축적 이해를 바탕으로 실내공간을 기능적 심미적인 면을 고려하여 아름답고, 능률적이며, 쾌적한 환경으로 창조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며,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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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단과 구분 없음 |
건축학부 |
건축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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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설계 교육에 중점을 두고 현장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관계 법규와 계획, 구조설계, 설비 및 시공 등의 기술 교육을 통하여 실무와 응용력을 배양하고 산학 협동 연계를 통한 현장 적응력을 습득시켜 건설 분야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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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단과 구분 없음 |
지구환경공학부 |
항공지리정보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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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지리정보과는 국내 최초로 GIS(지리정보시스템)을 교육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서 1992년에 설립되었다. 많은 GIS관련 업체와 긴밀한 산학협력관계로 산업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GIS, 원격탐사, 수치지도제작, 사진측량, GPS, LBS 등의 교육을 최신의 장비와 S/W를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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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단과 구분 없음 |
지구환경공학부 |
토목환경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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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목환경공학에서 요구되는 기본 이론을 교육하고 실험실습을 실시하여, 이를 응용한 토목 및 환경 관련분야의 계획,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제반 문제를 취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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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단과 구분 없음 |
컴퓨터정보공학부 |
컴퓨터시스템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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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산업의 경쟁력을 도약시키고자 정부, 기업 등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차세대 IT 신성장동력 추진계획'에 부응하여, 경쟁력 있는 실무형 유비쿼터스 IT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임베디드 시스템, 컴퓨터시스템, 시스템 소프트웨어, 모바일 서비스,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및 보안, RFID/USN, 웹서비스 분야 등을 교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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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단과 구분 없음 |
컴퓨터정보공학부 |
컴퓨터정보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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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정보과는 IT 융합시대를 선도할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 분석-설계-개발-검사-문서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웹 프로그래머, 앱(App) 개발자, SI/SM 프로그래머 등의 세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생의 취업 분야는 G마켓, 에누리 같은 인터넷 쇼핑몰 업체와 (주)쵸코페퍼, 티켓몬스터 등의 앱 개발 업체, 그리고 삼성SDS, 대우정보시스템, 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서울통신기술, 등의 SI/SM 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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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단과 구분 없음 |
정보산업공학부 |
정보통신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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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과는 전자공학, 전기회로, 전기자기학 등 기초 공학이론을 교육하고 아울러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컴퓨터 언어(비주얼 C, JAVA, JSP 등)도 습득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정보통신망의 구성, 정보통신 시설의 보전 및 관리, 복합적인 정보 처리 업무 등 정보통신 실무 전반을 담당하는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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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단과 구분 없음 |
정보산업공학부 |
디지털전자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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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디지털사회를 주도하는 전자공학의 기초 이론과 컴퓨터, 반도체 및 계측, 제어 등 각종 전자 응용기기에 대한 전문적 기술을 실험 실습과 현장실습 및 졸업 작품을 통하여 실무에 적응토록 중점적으로 교육시켜 전자기기 및 장치의 생산관리, 응용 분야를 이끌고 갈 전문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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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단과 구분 없음 |
정보산업공학부 |
전기정보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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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정보과에서는 전력계통, 전기기기, 자동제어, 전기설비, 디지털 및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등에 필요한 전공이론과 실무능력 습득을 위해 실험실습을 중점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전기공학을 바탕으로 하는 정보화 및 자동화 분야에서 종사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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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단과 구분 없음 |
수송기계공학부 |
자동차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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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지역을 거점으로 고도의 첨단화된 자동차산업에 발맞추어 최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전자제어엔진, 자동변속기, 2·3차원 자동차설계 등 자동차산업에 필요한 전공이론 및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자동차 관련 설계/생산 및 정비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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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단과 구분 없음 |
수송기계공학부 |
항공기계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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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및 항공 관련 기계산업 분야에 관한 이론과 실무기술을 습득시켜 항공기의 제작, 정비 및 관련 기계 공업 등의 실무에 종사할 자질과 능력을 갖춘 중견 항공 기계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
21 |
단과 구분 없음 |
수송기계공학부 |
조선해양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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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해양분야는 우리나라가 현재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가 예상되는 핵심산업분야로 조선해양과는 현장 전문지식을 겸비하여 21세기 서해안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조선 및 해양공학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기술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중심으로 기초기술에서 응용기술, 실무교육에 이르는 교과과정을 구성하여 현장 전문지식과 실무기술을 겸비한 21세기 조선해양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22 |
단과 구분 없음 |
기계공학부 |
메카트로닉스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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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산업사회에서 산업의 자동화는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추진해야 할 과제가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메카트로닉스과에서는 각종 기계의 자동화 설계 및 자동화 기계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기계와 전자에 관련된 최첨단 복합 종합기술인 메카트로닉스 관련 이론 강의 및 실습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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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
단과 구분 없음 |
기계공학부 |
기계설계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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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설계분야의 자동화 및 전산화에 관한 이론과 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기계설계의 완숙한 계산 및 해석 능력을 배양하여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제품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
24 |
단과 구분 없음 |
기계공학부 |
기계과 |
적정 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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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의 토대를 이루는 기계분야의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기계 기초학문에서 응용학문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실험·실습을 병행하여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CAE, CNC, PLC 등의 첨단 기계분야와 공정 및 생산관리 등의 교과를 통해고급 기술 인력과 현장 적응 능력이 우수한 인재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